posted by 건강관리 직장인 부업 2020. 2. 5. 00:51

계정 정지되더라도 길은 있다.


아마존은 우리에게 많은 기회를 주는 한편 아마존 정책에 부합하지 않으면 가차 없이 판매자의 계정을 정지 시킨다.

기본적으로 다음 같은 경우는 바로 아이디가 정지된다.


첫째,seller performance가 아마존 기준에 못 미칠 때,예를 들어 앞에서 설명한 oder defect rate,cancellation rate,late shipment rate 등이 

저조한 경우


둘째,아마존 판매 정책을 위반했을 때.예를 들어 `짝퉁`을 판매하거나,고객을 아마존 시장이 아닌 다른 마켓으로 유도 했을때,중복 아이디라 판단되었을 때 등이다.


셋째,아마존의 판매 금지 품목을 지속적으로 리스팅 하거나 판매했을 경우.


둘째,셋째 이유로 아이디를 정지 당한다면 어필할 기회조차 없이 그대로 아마존에서 판매가 금지된다.그러니 이런 행위는 하지 말라는 말밖에 달리 해줄 말이 없을꺼 같다.반면 첫째 의 경우는 아마존에서 어필의 기회를 준다.그러니 이 경우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1.퍼포먼스가 기준에 못 미치는 경우


내 계정이 정지 되었을때 accout health 화면에서 계정이 정지되면 아마존에서는 해당 판매자의 모든 상품이 품절 처리되고,아마존 정산 대금은 약90일 동안 지급 정지가 된다.만약 FBA에 상품이 있다면,90일 안에 상품을 창고에서 반출해야 한다.90일이 지나도록 반출하지 않은 상품은 전량 폐기 처리된다.심지어 폐기 처리 수수료까지 발생한다.또한,계정 정지 후의 클레임과 환불 요구는 판매자가 일주일 이내에 어필이 없으면 전액 환불 처리된다.만약 ACCOUNT HEALTH가 FAIR까지 떨어지면 긴장해야 한다.한 달 이내에 반드시 good까지 끌어올려야 계정 유지에 안정감을 찾을 수 있다.

만약 poor까지 떨어지면 일주일이나 한 달 뒤에는 반드시 아마존 계정이 정지된다.

아마존 계정 정지가 판매자 입장에서는 억울할 수도 있다.하지만 그렇더라도 아마존과 싸우기 보다는 적극 협조하겠다는 의지가 중요하다.

계정이 정지되면 당황하지 말고 다음의 순서대로 진행해보길 추천한다.

우선 seller central에 로그인해 `performance notification`에서 아마존 계정 정지 사유를 확인하자.만약 어필이 가능한 상황이면 `appeal`을 클릭하고 내용을 작성하라.최종적으로 내용을 확인한 후,이상이 없으면 `submit appeal`을 통해 작성한 파일을 제출하자.

내용이 부족하다 생각하면 아마존 측에서 다시 어필 기회를 주기도 하지만,기회는 한 번 뿐이라 생각하고 처음부터 내용을 충실하게 작성하여야 한다.어필을 아마존에 할 때의 내용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보겠다.


1)step 1: determine why your selling privileges were restricted or removed

계정 정지 이유를 인지하고 있는지 검증하는 부분이다.판매자는 반드시 account health와 seller notification을 상세히 읽고,계정 정지 사유를 상세히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2)step 2: evaluate your selling pratices

여기서 는 자신의 계정 정지 사유에 대해 자세히 나열해야 한다.예를 들어 feedback 점수가 안 좋았다면,feedback 평가가 안 좋아진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야 한다.


3)step 3: create a plan of action

문제점이 파악되었다면,이를 해결하기 위해 판매자가 어떠한 조치를 할 것인지 개선 방안을 제출해야 한다.두루뭉실 하게 쓸 것이 아니라 상세하게 작성해야 한다.예를 들어,주 1회 진행하던 회의를 주 3회로 늘리겠다 거나,현재A 라는 운송 업체를 쓰는데 좀 더 빠르고 정확한B회사를 이용하겠다는 식의 상세한 내용이 들어가야 어필에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4)step 4:send your appeal amazon

최종적으로 어필을 보내기 전에 어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추가하면 좋다.예를 들어 이베이에서도 판매하고 있다면,이베이에서 우수한 판매자임을 입증하는 내용을 어필하면 계정 회복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계정이 회복되면 아마존은 약60일 정도 판매자를 평가한다.기간 내에 seller performance가 개선될 기미가 없으면 계정은 곧바로 정지된다.만약 계정 정지가 두 번째였다면,다시 계정이 활성화된 이후에는 30일 기준으로 판매자를 평가한다.




판매 대금 정산


정산 및 판매 금액 현황은 seller central에서 확인할 수 있다.일반적으로 아마존 판매 후 한국의 통장에 입금되기까지 21~25일 가량 걸린다고 생각하면 된다.


1.아마존 판매 대금 정산


아마존에서 판매 대금 정산은 판매자 가입 후를 시점으로 14일 주기로 정산 된다.예를 들어,1월1일부터 14일까지 판매된 부분은 1월15일 정산하여 판매자에게 송금해 준다.아마존에서 송금한 돈은 약2~3일 후 페이오니아 계정에 입금되고,다시2~3일 후 한국 통장으로 입금된다.아마존에 계정이 입력되지 않았거나 유효하지 않은 계좌일 경우,또는 계정 정보 입력 후 3일이 지나지 않은 경우에는 14일 후 다시 송금된다.


1)payment(정산 세부 내역)


판매 정산 세부 내역은 seller central의 reports>paymen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your statement for`에서 그간 정산 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프로페셔널 셀러의 월 회비39.99달러는 정산 내역에서 차감 되며,정산 금액이 없는 경우 아마존 판매자 회원 가입 시 등록한 카드에서 결제된다.


2)페이오니아에서 거래 내역 확인


정확한 정산을 하려면 페이오니아 홈페이지에서 거래 내역을 확인해야 한다.활동 내역으로 들어 가보면 다음 거래 내역이 뜨는데 각 항목에 대해 알아보겠다


-c2c transfer to card 페이오니아 간의 이체상황.

-ach coporate load amzon 아마존에서 입금된 금액

-ach coporate load fee 아마존입금액의 1%수수료 발생

-annual fee 페이온아 연회비


3)한국 통장으로 인출하기


페이오니아를 통해 자금을 인출하는 방법에는 ATM인출과 계좌 이체가 있다.ATM으로 인출하면 계좌 이체보다 수수료도 비싸고 하루 인출 금액이 250달러로 제한되어 있다.따라서 급하지 않다면 은행 계좌 이체를 추천한다.